'누트라코스' 앞세운 CJ온스타일…"슬로우에이징 열풍 이끈다"

콜라겐 익숙한 이너뷰티 시장에 아미노산 전면 내세워
'누트라코스' 대표 제품 '데일리 아미노샷' 수요 확인
14일 CJ온스타일 '심스라 스페셜 라이프' 단독 론칭
  • 등록 2024-04-11 오후 5:05:49

    수정 2024-04-11 오후 5:05:49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최근 이너뷰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3050세대 소비자들 사이 건강한 아름다움을 최대한 유지하도록 돕는 ‘슬로우 에이징 홈케어’가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일시적으로 영양분을 채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일상적인 스킨케어로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건강을 유지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는 얘기다.

CJ온스타일 ‘누트라코스 데일리 아미노샷’.(사진=CJ온스타일)


11일 업계에 따르면 CJ온스타일이 선보인 이너뷰티 브랜드 ‘누트라코스’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다. 누트라코스는 25년 이상 아미노산만 연구한 이탈리아 연구개발(R&D) 기업인 ‘프로페셔널 다이어택티스’의 이너뷰티 브랜드다. 효과 있는 제품을 만들겠다는 이념 아래 유럽, 미국, 일본, 싱가폴 그리고 한국까지 특허를 받아 기술력을 기반으로 성장 중이다.

기존 이너뷰티 시장은 콜라겐 성분을 피부에 추가 공급해주는 원리로 성장해 온 반면 아미노산은 피부 조직 재생에 직접 도움을 주는 방식이다. 콜라겐은 단백질이기 때문에 결국 아미노산으로 분해돼 몸에 흡수되는 것도 같은 원리다.

국내 소비자들 역시 이같은 아미노산에 주목한 것으로 실제로 누트라코스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에 입소문이 나며 올해 3월 기준 500만포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

대표 제품인 ‘데일리 아미노샷’은 최소 30분부터 최대 90분 내 마신 그대로 흡수되게끔 설계됐다. 전세계적으로 특허받은 아미노산 ‘6AA’를 필두로 1일 1포 섭취하기만 하면 피부 속 섬유와 탄성 조직 재생을 위한 콜라겐, 엘라스틴 등의 자체 생산 능력을 강화해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설탕, 색소 등이 포함되지 않아 안심하고 섭취해도 좋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라이브 프로그램 ‘건전지’, ‘브티나는 생활’에서 누트라코스를 선보여 각각 1억원에 달하는 주문금액을 기록하며 국내 수요를 확인했다. 이에 힘입어 오는 14일 오후 12시 30분 CJ온스타일 ‘심스라 스페셜 라이프’에서 국내 최초 단독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너뷰티로 아직 콜라겐이 더 익숙한 일부 소비자들에 아미노산을 보다 적극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모바일부터 TV, 유튜브, 가상광고까지 CJ온스타일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전략을 구사하고 나선 것.

CJ온스타일은 이번 단독 론칭을 기념해 행사 페이지 내에서 상품 구매 후 인증 응모를 완료한 고객 30명을 추첨해 ‘누트라코스 데일리 아미노산’ 1박스를 증정한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창에 댓글을 쓰고 응모한 고객 중 10명에게는 ‘바르는 아미노산 아이겔’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진화하는 이너뷰티 트렌드 아래 아미노산의 성장 가능성을 보고 누트라코스를 입점 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뷰티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고 소싱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인기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