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타 스캔들' 이봉련, 남다른 존재감…개성 가득 활약

  • 등록 2023-01-27 오후 3:05:53

    수정 2023-01-27 오후 3:05:53

이봉련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이봉련이 tvN ‘일타 스캔들’을 통해 개성 가득 활약을 펼치고 있다.

tvN ‘일타 스캔들’(극본 양희승 연출 유제원)은 사교육 전쟁터에서 펼쳐지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열혈 사장과 대한민국 수학 일타 강사의 달콤 쌉싸름한 로맨스로, 회를 거듭할수록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극중 이봉련이 행선(전도연 분)의 핸드볼 동료 선수에서 지금은 가장 친한 친구이자 함께 ‘국가대표 반찬가게’를 운영하는 동업자 ‘김영주’ 역을 맡아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선보이며 극에 현실감과 활력을 더하고 있는 것.

가장 먼저 영주는 국가대표 반찬가게 내에서 행선과 현실적인 찐친 케미스트리를 발산하고 있다. 영주는 행선의 눈빛, 행동만 봐도 그녀의 상황을 단박에 파악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함께 기뻐하고, 함께 슬퍼해준다. 특히 행선이 딸 해이(노윤서 분)일로 힘들어 하자 ‘다 너처럼 못해. 나 너 진짜 존경해 진짜 진짜’라는 말을 건네는 등 언제나 행선의 책임감을 가장 잘 이해해주기도 하고 진심으로 그녀를 다독여주고 응원해주는 행선의 둘도 없는 영혼의 단짝이다.

또, 의리파에 나름 터프한 매력까지 가지고 있는 영주는 사실 남자와 연애에 가장 진심이기도 하다. 썸을 타기 위해 동호회 활동을 열심히 하기도 하고, 손님으로 온 최치열 연구소 실장 ‘지동희(신재하)’를 보자마자 첫눈에 반해 ‘어머, 내 스타일. 병약미 쩔어’라고 속마음을 내비치기도 하고, ‘골라 담으면 되는 거죠?’라고 묻는 지실장을 향해 ‘넹넹’ 이라며 대답하는 이봉련은 무표정이지만 애교스러운 말투를 선보이며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이처럼 이봉련은 ‘김영주’라는 캐릭터를 통해 비주얼부터 남다른 대사 처리와 디테일한 표정들로 자신의 존재감을 톡톡히 발산하고 있다. 이전 작품 tvN ‘갯마을 차차차’에서 공진동 횟집 5통 통장이자 횟집 사장인 ‘여화정’ 캐릭터를 현실적이고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던 이봉련이 180도 바뀐 비주얼과 능청스러움까지 한 스푼 더한 연기 스타일로 안방극장에 돌아와 다시 한번 활약하고 있다.

이에 반찬가게 공동대표 ‘김영주’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극을 보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해주고 있는 이봉련이 앞으로 또 어떤 모습들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tvN ‘일타 스캔들’은 매주 토, 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