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G마켓, 공동 라이브방송 '공동판매구역' 론칭

  • 등록 2022-09-25 오후 5:27:49

    수정 2022-09-25 오후 5:27:49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SSG닷컴은 G마켓과 공동 기획한 신규 프로그램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이하 공동판매구역)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사진=SSG닷컴·G마켓)
SSG닷컴과 G마켓의 공동판매구역은 지난 7월부터 시범 운영해 온 라이브커머스 동시 송출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이름은 두 회사의 사명과 로고(CI)를 활용해 붙였다.

양사는 지난 20일 공동판매구역 첫 방송을 진행했다. 캠핑용품 브랜드 코베아 인기 상품을 양사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와 ‘G라이브’에서 동시 판매하며 방송 중 약 15만명에 달하는 시청자를 모았다.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핫딜’ 상품 일부가 완판되며 당초 목표 판매량의 3배 기록을 달성했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열리는 다음 합동 방송에서는 퍼시스 그룹 의자 전문 브랜드 시디즈를 소개한다. 인기 상품 11종을 최고 39%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방송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제안한다.

앞으로 SSG닷컴과 G마켓은 공동판매구역 라이브 방송을 월 1~2회 고정 편성할 방침이다. 쓱라이브와 G라이브 어느 채널에서 접속하든 동일한 방송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양사가 공동으로 준비한 방송 혜택을 1회 방송에 집중한 만큼 혜택도 극대화했다.

오직 공동판매구역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 코너도 기획했다. 쓱라이브와 G라이브 시청자 수를 합쳐 누적 5만명 단위를 넘을 때마다 룰렛을 돌려 구매인증 고객에게 제공할 경품을 정하는 추첨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시청자 참여에 따라 이벤트 혜택이 달라지는 만큼 ‘양방향 소통’이라는 라이브커머스 특성을 살렸다. 이 밖에도 방송에서 소개한 브랜드나 제품명을 활용해 재미있는 문장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댓글 이벤트도 연다.

쓱닷컴은 G마켓과 공동 프로그램 운영과 별개로 쓱라이브 전용 콘텐츠도 강화한다. 기존에 운영해 온 캠핑 전문 프로그램 ‘캠핑은 장비빨’을 ‘월간캠핑쇼’로 리뉴얼하고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첫 방송을 진행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인기 캠핑용품 13종을 최대 23% 할인한 방송 혜택가에 선보인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G마켓과 공동으로 기획한 라이브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 송출을 정례화하기로 했다”며 “각 플랫폼의 강점을 살린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양사 간 상승효과를 만들어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임지연, 아슬아슬한 의상
  • 멧갈라 찢은 제니
  • 깜짝 놀란 눈
  • "내가 몸짱"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