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상반기 日법인 설립…자체브랜드 강화

日매출 4년간 125% 성장, 매장 오픈 등은 아직 확정안돼
  • 등록 2024-05-10 오후 3:22:07

    수정 2024-05-10 오후 3:22:0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CJ올리브영이 올 상반기 일본 법인을 설립한다. 일본에서 자체 브랜드 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다.

일본 뷰티 편집숍 ‘앳코스메 도쿄’에서 개최한 올리브영 PB 팝업스토어. (사진=CJ올리브영)
10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일본에 자체 브랜드 화장품 사업을 중심으로 한 법인을 설립할 계획이다. 다만 아직 오프라인으로 사무실을 낼 지는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는 최근 4년간 일본 매출이 연평균 125% 증가하는 등 현지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올리브영은 자체 온라인 몰과 일본 현지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를 통해 자사 제품을 공급 중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자체 브랜드 사업을 일본에서 강화하기 위해서 상반기내 법인 설립을 준비 중인 건 맞다”이라면서도 “아직 세부적으로 결정되거나 공개할 내용은 없다”고 말했다.

현재 올리브영의 해외 법인은 중국에만 있다. 중국법인도 자체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개설했다.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로는 ‘바이오힐보’, ‘웨이크메이크’ 등이 있다.

업계에선 올리브영이 일본, 미국 등 K뷰티가 호응을 얻을 만한 국가들을 중심으로 활발한 해외 진출을 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제 올리브영의 외국인 매출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만큼 자연스런 수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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