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는 지난 5일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CES 2023’ 기간 중 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3만여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만1000여명에 비해 세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SK 관계자는 “배터리 등 부품과 소재 중심의 B2B 기업 전시관에 이렇게 많은 관람객이 몰린 것은 이례적”이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시식 등 ‘오감 체험’ 요소들로 ‘탄소감축’이란 다소 무거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입소문이 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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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이 가상 시뮬레이터로 선보인 친환경 도심항공교통(K-UAM), SK 파트너 기업인 미국 할리오(Halio)의 스마트 글래스(전기로 유리 투명도를 조절해 건물 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제품) 등을 당장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람객 문의도 이어졌다. 뇌전증 발작을 예측해 감지하는 SK바이오팜의 ‘제로 글래스’와 ‘제로 와이어드’도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착용해보며 관심을 나타냈다.
SK가 야외 전시장에 설치한 ‘지속가능식품 푸드트럭’은 나흘 간 1만5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대체 유단백질로 만든 ‘SK(Sustainable Korea) 우유 빙수’, 대체 단백질 크림 치즈 등은 당초 준비한 1만2000명 분이 3일째 모두 소진돼 3000명 분을 긴급 공수하기도 했다.
한편, SK그룹은 ’탄소감축 행동‘이란 전시관 주제에 걸맞게 전시관 설치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탄소(약 575톤 추산)을 상쇄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전시관 내 ’넷 제로 기부 룰렛 게임‘에 참여해 쌓은 포인트(약 1억원 상당)에 SK가 매칭해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넷 제로가 글로벌 중심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과 관련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탄소감축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