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전시관 3만여명 몰리며 성황리 마무리[CES 2023]

B2B 전시 이례적, 관람객 작년보다 3배 늘어
넷제로 신기술, 푸드트럭 등 오감체험 호평
  • 등록 2023-01-09 오후 2:26:23

    수정 2023-01-09 오후 2:26:23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3’의 SK통합관이 3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며 성공적으로 전시를 마무리했다.

SK는 지난 5일부터 나흘 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Las Vega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CES 2023’ 기간 중 그룹 통합전시관을 찾은 누적 관람객이 3만여명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1만1000여명에 비해 세 배 가까이 늘어난 것이다.

SK 관계자는 “배터리 등 부품과 소재 중심의 B2B 기업 전시관에 이렇게 많은 관람객이 몰린 것은 이례적”이라며 “다양한 볼거리와 시식 등 ‘오감 체험’ 요소들로 ‘탄소감축’이란 다소 무거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면서 입소문이 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난 6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야외 전시장의 ‘SK 푸드트럭’에서 발효 단백질로 만든 크림치즈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SK그룹 제공)
SK그룹은 지난해 2030년 기준 전 세계 탄소 감축 목표량의 1%(2억톤)를 줄이겠다고 공표하며 ‘동행’을 주제로 전시관을 꾸몄다. 이번에는 ‘행동(Together in Action : 함께, 더 멀리, 탄소 없는 미래로 나아가다)’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뉴욕 자유의 여신상, 파리 에펠 탑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들이 해수면 상승으로 물에 잠기는 영상을 첨단 미디어 아트로 구현한 ‘퓨처 마크(Futuremarks)’ 구역은 큰 화제를 모았다. 또 SK 8개 계열사와 미국 플러그파워(Plug Power), 테라파워(Terra Power), 플라스틱 에너지(Plastic Energy) 등 10개 파트너 사가 함께 ‘SK, 어라운드 에브리 코너’ 구역에 선보인 40여개의 친환경 기술과 제품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지난 6일 SK그룹관을 찾은 최태원 SK그룹 회장도 “늘 고민하는 주제인 탄소감축을 잘 풀어서 전시해 뜻깊고 기쁘다”고 호평했다.

SK텔레콤이 가상 시뮬레이터로 선보인 친환경 도심항공교통(K-UAM), SK 파트너 기업인 미국 할리오(Halio)의 스마트 글래스(전기로 유리 투명도를 조절해 건물 내 에너지 효율을 개선하는 제품) 등을 당장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관람객 문의도 이어졌다. 뇌전증 발작을 예측해 감지하는 SK바이오팜의 ‘제로 글래스’와 ‘제로 와이어드’도 많은 관람객들이 직접 착용해보며 관심을 나타냈다.

SK가 야외 전시장에 설치한 ‘지속가능식품 푸드트럭’은 나흘 간 1만5천여명이 다녀가는 등 문전성시를 이뤘다. 대체 유단백질로 만든 ‘SK(Sustainable Korea) 우유 빙수’, 대체 단백질 크림 치즈 등은 당초 준비한 1만2000명 분이 3일째 모두 소진돼 3000명 분을 긴급 공수하기도 했다.

한편, SK그룹은 ’탄소감축 행동‘이란 전시관 주제에 걸맞게 전시관 설치와 운영 과정에서 발생한 탄소(약 575톤 추산)을 상쇄할 계획이다. 관람객들이 전시관 내 ’넷 제로 기부 룰렛 게임‘에 참여해 쌓은 포인트(약 1억원 상당)에 SK가 매칭해 베트남 맹그로브 숲 복원사업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SK그룹 관계자는 “이번 CES에서 넷 제로가 글로벌 중심 화두로 자리잡고 있다”며 “앞으로 글로벌 파트너들과 기후위기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기술과 관련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탄소감축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